지난 23일 오후 3시에 성산고등학교와 제주도 해양관광업체 제주요트투어(주) 무지개요트가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제주요트투어 도두항 선상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 체결으로 제주요트투어는 앞으로 성산고와 학생들에게 △현장체험 및 실습교육 △졸업생 취업지원 △임직원 현장교육 참여 △현장시설 및 장비 교육목적 사용 △진로 및 학술교류 △교직원 현장연수 및 기술지도 △기타 직업교육 등을 제공한다. 그리고 학교측은 우수인력을 회사측에 우선 추천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제주요트투어는 또 무지개요트를 기증했다. 재질은 철재이며 규격..
서울 강남구 봉은사의 동지(冬至) 풍경이 제주의 향기로 더욱 풍성해졌다. 1년 만에 재개된 제주감귤 판촉전이 시민들의 호응 속에 '국민 비타민C'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1~22일 양일간 봉은사에서 ㈔제주감귤연합회와 함께 감귤 판촉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도와 봉은사가 2022년 체결한 역사·문화 교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교류 협약의 일환 열렸다. 도심 속 사찰에서 제주감귤의 우수성을 알리고 감귤 소비층을 확대하기 위해 준비했다. 행사에는 오영훈 지사, 고우일 농협은행제주영업..
제주특별자치도는 연말연시를 맞아 제주시와 서귀포시 원도심에서 문화공연 '버스킹 있는 날'을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제주시 누웨마루 거리와 칠성로 상점가, 서귀포시 명동로와 매일올레시장에서 진행된다. 제주도립예술단을 비롯해 도내 다양한 버스커 팀들, 종교단체가 참여하는 이번 공연은 최소한의 장비만을 활용해 관객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하는 본연의 버스킹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원도심 상권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진작과 함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