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남시, 내 손안에 하남...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 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china.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422010014725

글자크기

닫기

최순용 기자

승인 : 2019. 04. 22. 16:23

ㅏㅏ
하남시는 22일부터 손 안에 하남 ‘스마트 관광 전자지도’ 서비스 개시한다./제공=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지역 관광정보 등을 손쉽고 재미있게 찾을 수 있는 ‘하남 관광안내 전자지도’ 제작을 마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22일 밝혔다.

하남 관광안내 전자지도는 스마트폰이나 pc를 이용해 관광객이 ‘하남시 스마트 위례길 전자지도’ 사이트에 접속해 자신이 있는 위치에서 인근 관광지, 맛집, 숙박업소 위치 등을 손쉽게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로 관광지, 맛집, 전통시장, 도서관·공원·체육시설 등 각종 생활 정보 및 카카오 네비를 연계한 방문 관광지 길 찾기와 같은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움직이는 아이콘을 활용해 제공되는 실시간 거리 검색 서비스는 하남유니온타워, 이성산성, 광주향교, 하남역사박물관 등 인근 관광지에 대한 교통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어 이동 거리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포털사이트에서 ‘하남시 위례길 전자지도’를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또 카카오계정으로 손쉽게 로그인이 가능해 스탬프투어를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은 물론 하남시를 찾는 관광객이 지역 명소를 즐겁고 편리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관광 서비스 확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하남시 문화체육과 문화재관광팀으로 하면 된다.
최순용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