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제적 팬덤, BTS 현상, 유엔 무대와 미 언론서도 입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china.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922010011292

글자크기

닫기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승인 : 2021. 09. 22. 13:45

BTS, 문 대통령과 유엔 무대 이어 미 ABC 공동 인터뷰
ABC 인터뷰, 24~25일 전미 방영
BTS, 유엔 무대서 백신 접종 중요성 강조...유니세프, 감사인사
유엔무대 공연 영상에 유엔 사무부총장 "감사합니다"
문 대통령, BTS와 미국 방송 출연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BTS)이 21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 주유엔 한국대표부에서 진행된 미국 ABC방송 인터뷰에 앞서 환담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미국 뉴욕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BTS)이 21일(현지시간) 미국 ABC 방송에 함께 출연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뉴욕 유엔본부에서 진행된 제76회 유엔총회 연설을 마친 후 주유엔 한국대표부에서 BTS와 함께 ABC 간판 앵커인 한국계 주주 장(한국명 장현주)가 진행된 인터뷰에 응했다.

전날 유엔의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 회의(SDG 모멘트)’ 개회식과 유엔과의 인터뷰를 함께 한 데 이어 미국 3대 지상파 방송사인 ABC 인터뷰에도 함께 참석한 것이다. ABC 인터뷰는 24일과 25일 미국 전역에 방영된다.

주주 장은 에미상 수상 등 미국에서 가장 성공한 한국계 방송인으로 이번 SDG 모멘트 개회식 사회를 맡았다.

주주 장은 문 대통령과 방탄소년단에게 이번 유엔총회 참석 목적, 전 세계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한국의 소프트파워 등과 관련한 질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래세대와 문화를 위한 대통령 특사’인 BTS의 미래세대를 위한 역할도 질문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SDG Moment 발언하는 BTS
방탄소년단(BTS)이 2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의 유엔본부 총회장에서 열린 제2차 지속가능발전목표 고위급회의(SDG 모멘트) 개회식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유엔 제공=연합뉴스
BTS는 SDG 행사에서 7분 동안 코로나19 백신 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대유행을 이겨낸 청년 세대에 대한 위로와 칭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BTS는 “저희 일곱 명 모두 백신을 맞았다”며 “백신 접종은 저희를 기다리는 팬들을 만나기 위해, 그리고 이 자리에 오기 위해 끊어야 하는 티켓 같은 것”이라고 했고, 유엔아동기금(UNICEF·유니세프)은 공식 트위터에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준 BTS에 고맙다”고 적었다.

이날 행사는 유엔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98만명 이상이 라이브로 지켜본 것으로 전해졌다. 아울러 BTS가 유엔본부를 무대로 펼친 ‘퍼미션 투 댄스’ 공연을 담은 유엔 유튜브 채널의 영상은 올라온 지 이틀째인 22일 오후 1시 기준 조회수 1204만명을 넘어섰고, ‘좋아요’는 185만명을 기록했다.

이에 아미나 모하메드 유엔 사무부총장은 트위터에 BTS의 전날 행사 동영상·사진과 함께 한글로 “감사합니다”라고 적었다.

BTS의 국제적 영향력에 유엔 등 국제기구가 감사 인사를 전한 것이다.
하만주 워싱턴 특파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