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정원 이렇게 관리하세요”…HDC현대산업개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 실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china.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1010011176

글자크기

닫기

김다빈 기자

승인 : 2024. 10. 21. 11:58

이미지
서울 강남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에서 진행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에 참석한 입주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아파트 주민들에게 정원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HDC현댁산업개발은 서울 강남구 디에이치 퍼스티어 아이파크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 프라이빗 시네마, 드라마틱 써클을 비롯한 4곳의 테마정원에서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단지 정원관리를 위한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입주민이 직접 단지 내 정원을 관리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인 아이파크 가드닝 교육은 조경이론, 실습을 병행해 진행된다.

지난 3월 첫 교육을 시작으로 다섯 번째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가을을 담은 '실루엣'을 주제로 열렸다. 단지 야외 메인 광장인 원더풀 메도우와 드라마틱써클, 어반가든, 부티크가든을 포함한 총 4곳에서 입주민들은 건강한 식물 키우기, 가을 식물과 그라스 식재, 유성 번식법 등 가을 식물에 대한 실습 교육을 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조화롭게 군집을 이뤄 가을 경관의 실루엣을 연출하는 억새, 핑크뮬리와 같은 그라스종을 중심으로 다양한 가을 식물을 관리 방법 등이 소개됐다.

교육에 참석한 한 입주민은 "봄부터 시작된 가드닝 클래스에 참여하며 주민들과 함께 직접 가꾼 테마정원이 계절별로 어떻게 변해가는 지 보고, 이웃들과 소통도 할 수 있어 매우 특별한 체험이었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전문적인 가드닝 내용임에도 정원이나 식물에 관심이 있는 입주민들이 배움에 대한 의지로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호응이 매우 좋았고, 만족도가 높았다"며 "교육 이후에도 입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활발한 커뮤니티 문화가 조성되어 이웃들과 지속적인 교류의 장이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김다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