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방탄소년단 ‘DNA’ 뮤직비디오 16억 뷰 돌파…세 번째 대기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china.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3001606076

글자크기

닫기

한희진 대학생 인턴 기자

승인 : 2024. 11. 13. 16:16

/빅히트 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NA’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6억을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9월 발표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3일 오전 3시경 16억 회를 넘었다.

방탄소년단의 16억 뷰 달성 뮤직비디오는 ‘다이너마이트(Dynamite)’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DNA’가 세 번째로, 글로벌 팬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DNA’는 청춘의 풋풋하고 열정적인 사랑을 담은 곡으로, “우리 둘은 DNA부터 연결된 운명”이라는 메시지를 일렉트로닉 팝 사운드와 어쿠스틱 기타 소리와 조화롭게 담아내며, 첫사랑에 빠진 소년들의 설렘을 청량하게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있는 휘파람 소리로 시작해 가상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장면 전환이 특징이다. 방탄소년단은 개별, 유닛, 단체 퍼포먼스를 통해 강렬하고 다채로운 무대를 선사하며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를 기록한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한희진 대학생 인턴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