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교육청은 유·초 연계 이음교육의 이해를 높이고 원활한 현장 안착을 위한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잇다' 동영상을 개발해 13일부터 공개한다.
유·초 연계 이음교육은 유치원과 초등학교의 연계·전이·적응 과정의 이음이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유아, 교사, 부모, 기관, 지역사회 차원에서 함께 협력하여 다각도로 지원하는 모든 교육적 지원을 말한다.
서울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 협력하여 제작한 이번 동영상 자료는 9분 34초 분량으로 △이음교육이란 무엇일까요? △이음교육은 왜 필요할까요? △이음교육은 누가 참여할까요? △이음교육에서는 무엇을 할까요? △이음교육은 어떤 점이 좋을까요? △유·초 연계 이음교육 현장으로 가볼까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시교육청은 이음교육 활성화를 통해 '미래를 여는 협력교육'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유치원·초등학생 자녀가 있는 보호자의 사교육 고민을 해소하고 동시에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이음교육을 통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초등학교로의 안정적인 전이와 적응을 위해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상호 존중하고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이음교육을 계획하고 운영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현장 지원자료 및 콘텐츠를 개발하여 보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