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남양주시, ‘청년인재마켓’ 21일까지 운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china.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06010003728

글자크기

닫기

남양주시 구성서 기자

승인 : 2024. 12. 06. 16:02

참여 분야는 미술, 음악, 강의, 디자인, DIY 클래스 등으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청년 누구나 신청
남양주시
'청년인재마켓'안내 모집 웹포스터/남양주시
경기 남양주시는 다양한 분야의 숨겨진 청년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청년인재마켓'을 운영한다.

시는 '청년인재마켓'은 청년 인재 네트워킹 구축 및 취·창업 연계지원을 목표로 남양주시와 경복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가 함께하는 사업으로 참여자를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여대상은 남양주시의 19~39세 청년이며, 참여 분야는 미술, 음악, 강의, 디자인, DIY 클래스 등으로 다양한 재능을 가진 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신청은 20일까지 홍보물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며, 필요시 유선 또는 대면 인터뷰를 통해 청년 인재로 등록된다. 오프라인 신청은 오는 21일 남양주시청년창업센터 4층에서 대면 인터뷰로 진행된다.

특히 오프라인으로 청년 인재에 등록하는 청년에게는 선착순으로 사은품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서프라이즈 선물도 증정한다.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 독려와 청년창업센터의 활성화를 위해 청년창업가들의 플리마켓과 청년들의 공연이 어우러진 '크리스마스 청년 페스타'를 함께 진행한다.

박미경 남양주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인재마켓은 청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첫걸음"이라며 "재능에 대한 고민 없이 적극적으로 신청해달라"고 말했다.
구성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